고2 1학기 끝나가는데 진로를 바꿔도 되나요? 제가 생기부를 잘 안챙기긴했지만..고1부터 거의 사회복지사로 채웠거든요 근데 사실은 그
제가 생기부를 잘 안챙기긴했지만..고1부터 거의 사회복지사로 채웠거든요 근데 사실은 그 직업을 하고싶어서쓴게아니라 아직 진로를 정하지 못한상태에서 그 직업이 그나마? 잘맞는거 같아서 썼는데 음..하고싶지않아져서..다른걸 생각해 봤는데 제가 손으로 뭐 만드는걸 좋아해서 도예과로바꾸고싶은데...한번도 도자기를 만들어본적이 없어서..지금 준비하는게 늦은게 아닐까 라고 생각하기도하고 만드는걸 좋아하긴하지만 그렇게 잘하지는 못하는거 같아요.. 근데 하고는싶어서..근데 한번도 안해봐서 제가 이 직업이 적성에 맞는지 안맞는지도 모르겠고 만약에 바꾼다하면 생기부를 어떻게해야하나 고민이에요..그리고 성적도 너무 바닥이라..지금부터라도하면 괜찮을까요..? 그리고 어떤 과목을 잘해야하는지 그리고 대전에서 성적낮게들어가는 대학교 알려주세요..
나이 먹고 바꾸는 것보다 낫죠. 설령 도예과로 바꿔서 잘 안되더라도 젊으면 언제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정말 그러고 싶다면 빡세게 제대로 좀 공부해 보세요. 하고 싶은데 노력은 안한다? 모순이죠. 수능 핵심 과목 위주로 잘 준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