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치고 수능 정시로 홍대 경제/경영 지금 지방 외고다니면서 어문이 너무 저랑 안맞아서 다른 ib있는 학교로
지금 지방 외고다니면서 어문이 너무 저랑 안맞아서 다른 ib있는 학교로 전학 수속 밟는 중인데요. 솔직히 제가 공부는 존나 못해요. 이번 고1 6모 안매겨봐서 모르겠는데 3모때 진짜 공부 하나도 안하고 가진 걸로만 빡집중해서 풀었는데 그때 성적이 거의 다 4등급에 5등급 하나 3등급 한두 개 이런식으로? 나왔던 걸로 기억해요. 그렇게 모고 쳐보니까 개멍청이라는 걸 깨달았고 그래서 그 이후로 좀 기도 죽고 학구열도 입학때보다 확 죽고 공부를 못하겠더라고요. 입학 당시만 해도 거만해져 있었는데… 진짜 그냥 지방 외고라서 입컷이 낮았나봐요ㅠㅠ. 어쨌든 제가 09고 그래서 아예 그냥 25년도 대입 그거 바뀌기 전에 올해 아예 자퇴를 하고 내년 검고따고? 내년 수능도 바로 쳐서 제목처럼 홍대 경영학부나 경제학과 노려볼까 고민해보고 있거든요. 아까 검색해보니까 어디서 25년도 컷 전과목 2후반이 300명 중에 문 닫고 들어간다 카더라고요. 저는 아예 입시에 대해 아는게 아예 없고 중3때 학원도 전부 끊어버려서 2차방정식까지밖에 모르고 당장 공부도 싹다 노베이스고 그래서 좀 비현실적인.. 막연히 이상적인 목표라는 건 인지하고 있어요. 저희 부모님이나 뒷 배경같은건 고려 안하셔도 돼요. 다들 저만 마음 잘 먹고 실천할 수 있으면 뭐든 지원해주신다고 하셨고요. 근데 기숙학원은 넘 비싸고 제가 스트레스 받아서 안될거같애요..ㅎㅎ 그런거 빼고 실제적으로 가능한 방법? 추천? 같은거 이렇게 해라나 그냥 학교 계속 다녀라든지 구체적으로 근거같은걸 들어서 납득시켜주시면 감사하겠고❤️❤️ ib디플로마 과정 국내대학 입학? 입시? 관련해서도 많이 알려주시면 좋겠어요. 또 홍익대나 거기 안에 경제경영과 관련한 정보 같은 것도 쫌쫌따리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자퇴 전엔 반드시 ‘매일 6시간 이상 수능 루틴 유지’가 된다는 확신이 들 때 결정하세요. 안 되면 IB 전학 후 장기계획이 더 안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