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관련 , 무혈성괴사? 고관절염? 안녕하세요 33살 청년입니다.야구를 하다가 한발로 지탱하여 공을 줍는 과정에서 고관절쪽이
안녕하세요 33살 청년입니다.야구를 하다가 한발로 지탱하여 공을 줍는 과정에서 고관절쪽이 뿌직? 하는 느낌을 받았고, 다음날부터 누워있거나 앉았다 일어날 때, 계단 오를때마다 다리를 질질 끄는 상황이 되어서지역 의료원을 방문해 MRI 촬영 후 무혈성괴사같다는 판정을 받아대학병원을 방문하였고, 거기서도 양쪽 고관절 무혈성 괴사라고 하는데, 제 주변 무혈성 괴사 지인분들이 느끼는 통증이랑은 좀 다른 통증인거 같아서 좀 더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방법좀 공유해주실수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 갑작스러운 부상과 진단에 얼마나 놀라고 힘드셨을까요. 통증이 다르다니 혼란스러우시겠어요. 다른 대학병원에서 한번 더 소견을 들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특히 무혈성괴사는 혈액순환 문제와 깊은 관련이 있는데요. 뇌 건강과 관절 건강은 혈행을 통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따로 관리하기보다 한번에 챙기는게 중요해요. 그래서 요즘엔 뇌관순환제처럼 뇌(기억력), 관절(연골), 혈행개선까지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영양제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여기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꾸준한 스트레칭을 더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꾸준히 관리하시면 분명 더 활기찬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