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조니워커 블랙라벨 청소년 비행기 위탁수화물 일본에서 조니워커 블랙라벨을 삼촌한테 받았는데 학생인지라 위탁수화물로 보내면 어떻게되나요 뺏길수도있나요?당장
일본에서 조니워커 블랙라벨을 삼촌한테 받았는데 학생인지라 위탁수화물로 보내면 어떻게되나요 뺏길수도있나요?당장 내일 출국해야해서 급해요 ㅜㅠ
조니워커 블랙라벨을 삼촌에게 받으셨군요! 미성년자이고 위탁수하물로 보내는 상황이시라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당장 내일 출국이시라니 신속하게 안내해 드릴게요.
일본 출국 시 주류 위탁 수하물 규정
한국 입국 시 주류 면세는 만 19세 이상 성인에게만 해당됩니다. 미성년자는 주류를 반입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만 19세 미만인 학생이 조니워커 블랙라벨(술)을 소지하고 입국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면세 규정 자체가 성인에게만 적용됩니다.
위탁 수하물로 보내더라도, 세관에서 짐 검사 시 주류를 소지한 미성년자임을 확인하면 해당 주류는 압수될 수 있습니다. 세관은 미성년자의 주류 반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조치 방법
가장 안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만약 함께 여행하는 보호자(만 19세 이상)가 있다면, 그 보호자의 개인 면세 한도(총 용량 2리터, 총 가격 400달러 이하, 2025년 4월부터 병 수 제한 폐지) 내에서 보호자의 수하물로 위탁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함께 가는 성인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의 면세 한도를 초과한다면, 공항에서 해당 주류를 포기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처리해야 할 수 있습니다.
조니워커 블랙라벨은 최소 12년 이상 숙성된 위스키로 품질이 좋은 제품입니다. 아쉽지만 현행 규정상 미성년자가 주류를 개인적으로 반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위에 안내드린 방법들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