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DHL 재배달 안되나요 트래킹 가능우편 사연이 복잡합니다 제3국에서 독일로 오게 한 국제우편 입니다이베이에서 구입한 물건이
사연이 복잡합니다 제3국에서 독일로 오게 한 국제우편 입니다이베이에서 구입한 물건이 있는데 그 물건파는 셀러가 카자흐스탄 사람이어서 마침 유럽 배대지 이용 겸사 카자흐스탄에서 그나마 가까운 유럽으로 보낸다고 독일 배대지쪽으로 보냈더니 이 사달이 났네요 하하;;;; 7월 31일인 어제도 배대지는 근무중이었는데 배송거부처리가 되는 바람에 우편이 다시 카자흐스탄으로 돌아가게 생겼어요 카자흐스탄 우편이 독일로 넘어와서는 DHL에서 배송을 하는 것도 처음 알았지만 카자흐스탄 셀러는 왜 니가 사 놓고는 배송거부했냐고 하고 ㅡㅡ;;;; 일단 독일 배대지 업체부터 DHL까지 문의는 다 해 봤는데 DHL은 발송인이 (여기서는 카자흐스탄 셀러죠) 우리한테 연락 해 줘야한다는 안내만 나와 있는데다 심지어 지금 이 시간에 다시 확인 해 보니 반송처리중이라고 떴네요 여기까지 왔으면 재배송은 커녕 물건너간거라고 봐야하는 건가요 진짜 사고 싶었던 물건인데 DHL 배송처리가 이 정도인 줄 몰랐네요
DHL의 요구는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택배는 구매자에게 도착하기 전에는 판매자의 소유 입니다. 구매자에게 도착 전에 파손, 분실 되면 구매자 책임이 아니고 판매자 책임이 때문이고 배송을 하지 못한 경우 판매자에게 돌아가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님은 님이 직접 배송사를 컨텍보다는 판매자에게 도움을 청해야 됩니다. 그래야 배송전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 판매자에게 책임을 묻고 환불이나 재배송을 요구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얼른 판매자에게 사실을 전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권합니다. 판매자가 응답을 하지 않아도 님은 택배가 반송되었다는 사실을 판매자에게 알려야 나중 환불시 유리할 것 입니다. 반송이 떠도 해당국가 국제물류센터(세관)에 들어가기 전이면 택배를 재 배송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님이 언급한 배송사가 DHL인지 Deutsche post인지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