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사무직 연차 사용 신청 안녕하세요 제가 입사한지 거의 7개월 좀 지난 신입 사원 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입사한지 거의 7개월 좀 지난 신입 사원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 회사가 따로 여름휴가는 없고 연차에서 차감하는 형식이고 7,8월에는 연달아 붙여 써도 크게 상관 안쓰는 달이기도 합니다! 저는 여름휴가가 따로 계획이 없다가 이번주에 8/8~8/11까지 가족 여행이 잡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연차를 사용해서 같이 가고 싶어 연차 계획을 부장님께 말씀드리려고 하는데 부장님이 이번주 내내 휴가를 가셔서 이번주는 아예 말씀을 드리지 못하고 다음주에 말씀을 드리려고 하는데 하필이면 8/8 금요일 포함 되어 있는 당일주에 연차를 말씀드리기가 너무 눈치 보여서요,,,제가 첫 직장 생활이기도 하고,,,눈치를 많이 보는 성격이다 보니까 연차를 쓰는게 맞는지 싶어서 질문 남겨봅니다..저희 부서가 연차를 관리하는 부서이기도 하고 현재 거래처도 다 여름휴가 기간이라 일이 널널하기도 합니다, 저희 부서 분들도 다들 여름 휴가 다녀오시기도 했구요! 그래도 당일 주에 말씀드리는 건 정말 예의가 아닌 거 겠죠..? 이번 가족여행은 포기하는 편이 나은 걸까요..? 다른 어른 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너무 궁금합닌다..정말 편하게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당일 주에 연차를 말씀드리는 것이 예의에 어긋난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미리 말씀드릴 수 있다면 더 좋습니다. 부서가 연차 관리 부서이고, 업무가 크지 않다면 이번 주 중에 미리 말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했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다음 주에 말씀드리기로 결정하셨다면,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부장님께 말씀드리고 사정을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 여행 계획이 확정된 만큼, 가급적 빠른 소통이 원만하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정중하게 사유를 설명하면서 연차 신청 의사를 전하는 편이 더 적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