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야구 응원팀 정하기 제가 작년에 지역연고인 a구단을 응원하기로 마음을 먹었는데 그때 야구룰을 잘
제가 작년에 지역연고인 a구단을 응원하기로 마음을 먹었는데 그때 야구룰을 잘 알지도 못하고 별로 재미가없어서 b구단으로 넘어가려했는데요 이번시즌부터 제대로보기 시작했는데 a구단에 별로 정 안든줄 알았는데 정이 많이 든것 같더라고요.. 경기를 보면 감동이 있기도하고 희로애락이 다 있더라구요 아빠도 a구단 팬이구여 그래도 b구단팬을 하려고 노력을 많이했는데 잘 안되더라고요ㅜ 잘 몰입도 안되고.... 그래서 거의 1년동안 두 구단을 응원중인데 며칠동안 b구단에 그냥 관심을 끄고잇엇더니 자연스레 정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그냥a구단 팬을 하는게 맞는것 같아서 거의 확정?적으로 됐는데 제가 일년동안 응원팀이 없다보니 약간 어색하고 b구단도 신경쓰이더라구요 아예 정이 떨어진줄 알었는데 ㅜㅜ a구단이 좋고 제 가슴이 시키는 팀이긴 한데 막 미칠듯이 좋지가 않아요... 저도 제 마음을 모르겟어요 진짜 미칠거같아요 직관도 가야하는데 팀이없어서 가지도 못하고있어요 진짜 해결법 좀 부탁드러요...
사실 질문자 님께서도 이미 정답을 알고 계신 것 같아요~ ㅎㅎ
물론 모든 분들께 그런 것은 아니지만, 어떤 스포츠이든지, 그 스포츠에 재미있게 몰입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지역 연고 팀을 응원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A 팀이 미친 듯이 끌리지 않더라도, 벌써 A 팀에 정을 붙이신 걸 보니, A 팀을 꾸준히 응원하시다 보면 분명 언젠가는 그 A 팀이 질문자 님의 삶의 일부가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특히 야구의 묘미는 직관에서 나오는데, 모든 프로야구 팀들을 통틀어서 질문자 님께서 직관을 가장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경기는, 바로 지역 연고 팀인 A 팀의 경기이겠죠?
그러니 외람된 말씀이지만, 질문자 님께서 이미 정을 붙이신 지역 연고 구단 A 팀을 계속 파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