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환자실에 오래 있으면 회복 될 확률이80세 되시는 할아버지이신데 이번에 복부대동맥류 수술을 하셨는데 큰 수술이라고 처음부터 걱정이 많으셨어요 거의 10시간의 수술이 끝나고 중환자실에서 있으신데 의사나
80세 되시는 할아버지이신데 이번에 복부대동맥류 수술을 하셨는데 큰 수술이라고 처음부터 걱정이 많으셨어요 거의 10시간의 수술이 끝나고 중환자실에서 있으신데 의사나...
중환자실(ICU)에 있는 환자의 회복 가능성은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1. 질병의 심각성 패혈증, 다장기 기능 장애, 심한 출혈 등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는 회복 가능성이 낮습니다.
2. 연령 고령 환자(65세 미만)는 젊은 환자에 비해 생존율이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3. 동반질환 심장병, 폐질환, 당뇨병 등 복합적인 기저질환이 있는 환자는 회복 가능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4. 장기 기능 장애 급성 신장 손상 간 기능 장애, 호흡 부전 등 심각한 장기 기능 장애가 있는 환자는 회복 가능성이 낮습니다.
5. ICU 입원 기간(LOS) 중환자실에서 오랜 기간을 보내는 환자는 생존율이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6. 진료의 질 기저 질환의 시의적절하고 효과적인 관리를 포함하여 ICU에서 제공되는 진료의 질은 회복 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 기계 환기 장기간 기계 환기가 필요한 환자의 생존율은 더 낮습니다.
ICU 환자의 전체 사망률은 20~30%입니다( Source Society of Critical Care Medicine)
중환자실에서 7~10일 이상 머무는 환자의 사망률이 더 높습니다(Source Critical Care Medicine)
중증 패혈증 또는 패혈성 쇼크 환자 사망률은 30~60%입니다(출처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다발성 장기 기능 장애가 있는 환자의 사망률은 50~80%입니다(출처 Intensive Care Medicine)
일반적으로 중환자실 환자의 회복 가능성은 다음과 같이 추정할 수 있습니다.
중등도 질환 환자의 사망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약 20~40%.
중증 질환 환자의 사망률은 약 40~60%입니다.
이러한 추정치는 일반화된 것이며 개별 환자 요인 및 품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케어가 제공됩니다.
홈페이지 운영 종료 까지 반영구적으로 기재되며
링크된 블로그의 SEO 최적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