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좌파인친구 안녕하세요 저는 우파고 친구는 좌파인데요 정치에대해 잘모르고 뉴스도 안보는데 그냥
안녕하세요 저는 우파고 친구는 좌파인데요 정치에대해 잘모르고 뉴스도 안보는데 그냥 좌파입니다 이재명이 선해보인다등 선하다 착하다 이런말을하고 윤석열이 당뇨가 있다이런말을 오늘듣고 에효 그러니까 좀 작작쳐먹지 라는 말을합니다 저희는 정치얘기를 안하려하는데 오늘 우연히 그렇게 된겁니다 어제도 그렇고 계엄을 하는건 사형감이다 왜했는지도 모르고 걍 계엄이라는 이것만 잘못했다 이럽니다 제가 팩트를말하면 엄..사실 뉴스를 잘 안보긴해 라는 말만하고 계속 넘깁니다 이친구와는 제인생에있어 좀 중요한 친구인데 정치와 자꾸 안맞으니까 말을안하려해도 이게 주변에서들리니까 하게되요 이재명이 한짓좀 알려주세요
참 감탄스럽군요. 윤석열을 지지하면 곧 ‘우파’, 이재명을 지지하면 ‘좌파’라니, 이렇게 단순명쾌한 세계관이라면 정치 성향 테스트가 아니라 색깔놀이판에서 바로 합격이겠네요. 그럼 이재명이 스스로 “중도보수”라고 밝힌 건 도대체 어디다 버리신 겁니까?
윤석열이 하는 행태는 국제 기준으로 극우에 가깝고, 그 반대편이라고 다 좌파는 아닙니다. 그걸 좌우로 잘라 붙이는 건 정치적 스펙트럼이 아니라 색깔딱지 장난에 불과하죠. 친구가 ‘좌파’인지, 아니면 당신이 그냥 편견으로 상대를 좌표 찍고 있는 건지, 혹시 스스로도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결국 이 질문, “나는 우파, 너는 좌파”라는 자기 선언에서 이미 반은 무너졌습니다. 정치적 현실을 보려면 친구의 말이 아니라, 당신이 세운 전제부터 다시 점검하셔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