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은 왜 외국나가야만 살수있나요? 서울시내에도 면세점이 있는데 외국인은 그냥 그자리에서 물건주는데 내국인은 거기서 결제하고
면세점은 왜 외국나가야만 살수있나요? 서울시내에도 면세점이 있는데 외국인은 그냥 그자리에서 물건주는데 내국인은 거기서 결제하고
서울시내에도 면세점이 있는데 외국인은 그냥 그자리에서 물건주는데 내국인은 거기서 결제하고 인천공항가서 수령받아야되는데 내가 원하는물건을 면세로 사는데 그 물건을 외국까지 들고 갖다 한국으로 다시와야되는데 외국에서 계속들고다니기도 힘든데 그냥 외국안나가도 면세점이용가능하게 하면 좋은데 왜 외국을 나가야 면세점 이용가능한지 궁금했습니다.1.면세점은 세금 없는거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인데 면세점에서 산 물건을 외국에 있으면서 갖고다니다 한국들어와야되는데 외국에서 들고다니면 불편한데 외국안나가도 면세점이용시켜주면 좋은데 왜 못할까요?2.서울시내에 있는 면세점은 외국인이 사면 그 자리에서 바로 물건주는데 내국인은 결제하고 인천공항에서 수령하라고 하는데 왜 내국인만 면세점에서 물건 바로 안주고 인천공항에서 받아야되는이유가 뭔가요?3.면세점은 물건값이 왜 한국 원이 아닌 미국달러인가요?4.한국면세점은 물건값이 미국달러인데 일본면세점은 미국달러가 아니라 일본엔으로 하는데 왜 일본면세점은 달러로 안할까요?
1.면세점은 세금 없는거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인데 면세점에서 산 물건을 외국에 있으면서 갖고다니다 한국들어와야되는데 외국에서 들고다니면 불편한데 외국안나가도 면세점이용시켜주면 좋은데 왜 못할까요?
# 면세품은 해외로 가지고 나갈 물건이라 세금을 면제해주는 것으로 최종 소비국가에 세금을 내야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소비할 물건이 아닌데 한국 세금을 내면 해외에서 또 세금을 내야하기때문에 중복세금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면세품은 해외에서 사오는 것이나 마찬가지가 되기때문에 면세품을 포함해 입국 시 가져오는 모든 물건값의 합계가 면세한도 초과시 세금을 징수하게 됩니다.
2.서울시내에 있는 면세점은 외국인이 사면 그 자리에서 바로 물건주는데 내국인은 결제하고 인천공항에서 수령하라고 하는데 왜 내국인만 면세점에서 물건 바로 안주고 인천공항에서 받아야되는이유가 뭔가요?
# 1번과 같은 사유로 면세품은 해외로 가져가는 조건으로 세금을 면제해주는 것이므로 공항에서 수령하고 가지고 출국해야 합니다. 외국인도 일부 국산품만 현장수령이 가능할 뿐 대부분의 면세품은 내국인과 마찬가지로 공항에서 수령해야 합니다.
3.면세점은 물건값이 왜 한국 원이 아닌 미국달러인가요?
# 면세점 가격은 미국 달러와 한국 원이 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외국인들 보기 편하게 달러를 크게 붙여 놓았을 뿐입니다.
4.한국면세점은 물건값이 미국달러인데 일본면세점은 미국달러가 아니라 일본엔으로 하는데 왜 일본면세점은 달러로 안할까요?
# 일본 면세점도 엔화와 달러 표기를 같이 한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