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대 보관 낚시 입문하려고 낚시대와 릴 등을 인터넷에서 구매했습니다. 낚시대를 구매하니 낚시대
낚시 입문하려고 낚시대와 릴 등을 인터넷에서 구매했습니다. 낚시대를 구매하니 낚시대 케이스도 같이 배송이 되었습니다.케이스안에 릴을 부착하는 손잡이 부분과 가이드가 붙어있는 앞쪽 부분이분리되어 있는 형태로 왔습니다. 오늘 낚시용품을 파는곳에 가서 낚시줄을 사고 그 곳에서 점원이 릴에 낚시줄을 감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가이드에 줄을 통과시켜 끝에는 일단 핀도래 라고 하는 것을 끼워 놓았습니다.여기까지는 문제가 안되는데,,,,전부 장착을 하고 보니 길어져서 케이스에는 수납이 안되네요?그럼 케이스에 보관하려면 다시 분리 해야 하나요?아직 당장 낚시 할 일은 없어서 보관하려고 보니까이런 상황인데,,,,다들 어떻게 하시는지?집에서 보관할 때는 다시 분리해서 케이스에 넣어 보관하시나요?차로 이동할 때는 분리해서 케이스에 넣은채로 가지고 가서낚시 할 때 다시 조립?낚시줄이 연결이 되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별거 아닌거 같지만 입문자에게는 의문점이라 질문해 봅니다.
낚시가 끝나면 릴과 로드를 분리하여 일단 바닷물을 흐르는 수돗물에 씻어 말리게 됩니다.
이때 자연적으로 따로 보관하게 되지요... 가장 좋은 방법은 샤워할때 릴과 로드를 함께 흐르는 미지근한 물로 씻어 낸 후 물기를 털고 실내 그늘에서 말립니다. 말린 후 로드는 로드 케이스에 넣고, 릴은 릴 케이스에 보관합니다.
출조할때는 미리 셋팅을 하게 될 경우도 있고, 배 위에서 할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 배까지 케이스를 가지고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번거롭습니다. 따라서 출조를 위해 주차장에 도착하면 릴과 로드를 케이스에서 꺼내 결합을 하고 들고 배를 탑니다. 채비 셋팅은 배 위에서 합니다.
선상에서 종료를 알리는 벨이 울리면 채비와 원줄을 잘라내고, 원줄은 릴에 모두 감습니다. 그리고 항구에 도착할때까지는 릴과 로드를 분리하지 않고, 주차장에서 분리하거나 또는 트렁크가 큰 경우 그대로 싣고 집에서 샤워하기 전에 분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