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바역에서 교토역 가는 법 이번주 토요일에 오사카에서 교토 갈 예정인데 지하철 타는게 너무 걱정되서
이번주 토요일에 오사카에서 교토 갈 예정인데 지하철 타는게 너무 걱정되서 질문 남깁니다 ! 오사카 난바역미도스지선 타고 우메다역에 내려서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한큐 교토선타고 가리스마에 내릴려고 하는데요 저는 애플페이에 이코카 교통카드 연동해서 가려고 하는데 엄마는 실물 카드 대신해서 종이 교통카드로 탑승하려고 합니다 ! 그러면 출발지 미도스지선으로하고 도착지 우메다역으로 해서 돈주고 종이 교통카드 받으면 되나요? 그리고 또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카리스마역까지 가는 거 돈주고 발급 받으면 되는건가요?그리고 이코카 사용하면 얼마 정도 나올까요?그리고 난바역에서 우메다까지 가는 거도 종이 교통카드로 할 수 있을까요??이코카는 얼마 정도 할까요?버스 같은 경우에는 인당 요금이 어떻게 되는지도 알려주세요! 그리고 이코카 카드가 없으면 현금으로 어떻게 계산하는지도 알려주세요! 제가 이해를 잘 못 하는 편이라서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종이 교통카드라는게 그냥 표 산다는 뜻으로 이해하면 되는 거라면.
물론, 타사간 직통하는 경우도 있긴 한데, 우메다처럼 내려서 환승하는 경우는 그냥 회사 다르면 표도 따로라 생각하면 됩니다.
난바 - 우메다 간 지하철 표는 지하철 난바역 기기에서 240엔 짜리 사면 되고, 우메다 - 카라스마 간은 410엔짜리 한큐의 표를 한큐 오사카우메다역 기기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간사이 권 사철들은 IC 할인 제도 실시하지 않기에 카드 태그도 요금은 똑같이 나갑니다.
기사님 옆에 동전 교환기가 있습니다. 동전 없으면 교환기에서 지폐를 동전으로 교환 후 동전을 요금함에 넣으면 됩니다.
교토의 경우 대부분의 노선은 균일요금제라 230엔 균일요금이며,
가끔 균일요금제 아닌 버스가 있긴 한데, 이 경우는 탑승할 때 IC카드 이용자는 태그, 현금 지불자는 타는 곳 옆에 종이 뽑는 기계에서 종이 뽑으면 됩니다.
(종이에 숫자 써져 있고, 버스 앞쪽에 번호별로 요금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