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일본여행중 핸드폰의 유심을 번갈아가면서 쓸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일본여행 계획중입니다.갤럭시 23 사용중인데요렌트카를 빌리기 위해서 현지에서 통화가 가능한
일본여행중 핸드폰의 유심을 번갈아가면서 쓸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일본여행 계획중입니다.갤럭시 23 사용중인데요렌트카를 빌리기 위해서 현지에서 통화가 가능한
안녕하세요 일본여행 계획중입니다.갤럭시 23 사용중인데요렌트카를 빌리기 위해서 현지에서 통화가 가능한 전화가 있어야해서한국에서 데이터용으로 구매한 유심을로 일본에서 쓰다가 레트카 빌리는 시점에 기존 유심을 끼우면 자동로밍이 되서 전화걸기 받기가 가능해지고다시 데이터용 유심을 끼우면 데이터 사용이가 가능 할런지요?지식인님들 고견 부탁드립니다.
cont
안녕하세요.
해외여행 지식인 전문가 입니다.
네, 일본에서 한국의 유심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구매한 데이터용 유심을 일본에 가져가서 사용하면, 일본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사용하는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렌트카를 빌리기 위해서 현지에서 통화가 가능한 전화가 필요하다면, 한국에서 자동로밍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일본에서 현지 유심을 구매해야 합니다.
자동로밍 서비스를 신청하면, 한국에서 사용하는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사용료는 매우 비쌀 수 있으므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에서 현지 유심을 구매하면, 현지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으며,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사용하는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일본에서 렌트카를 빌리는 시점에 기존 유심을 끼우면 자동로밍이 되어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으며, 다시 데이터용 유심을 끼우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두 개의 유심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해야 하므로,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본에서 현지 SIM 카드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현지 SIM 카드를 구매하면, 현지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으며,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사용료가 한국보다 저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해외에서 스키밍 범죄가 유행하고 있으니 꼭 알아두고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스키밍 범죄는 카드 상의 정보를 해킹하여 도용하는 범죄로 악의적인 사람들이 이를 이용합니다.
특히 공항, 전철, 야시장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유명 관광지에서 발생합니다.
여행사에서는 여행 고객분들의 범죄 예방을 위해 RFID 차단 재질로 제작 된 가방을 구매를 권유 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는 가격도 디자인도 합리적이며, 수납공간도 넉넉한 가방 입니다.
(가방 내부 여권, 동전지갑 별도 수납공간이 있고, 가방 구매 시 동전지갑 증정 중 이네요)
제가 구매한 여행 가방 공유 드립니다.
(내돈내산, 절대 광고 아닙니다.)
여행을 즐기면서 스키밍 범죄로 부터 안전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mipcompany/products/9446526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