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수도권 전문대와 강원권 자대 4년제 고민입니다. 집에서 1시간 거리 전문대(부천대,수원과학대,수원여대)와 강릉에 위치해 3시간 반 거리 4년제
집에서 1시간 거리 전문대(부천대,수원과학대,수원여대)와 강릉에 위치해 3시간 반 거리 4년제 가톨릭관동대 고민입니다. 가톨릭관동대는 자대병원으로 인천국제성모병원을 가지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자대병원 유무가 정말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또 편입도 고민하고 있다면 4년제가 더 유리한걸까요? 전문대에서 학점을 잘 받는 것이 더 좋을까요?
학생의 고민사항 충분히 이해가 되고 그리고 학생이 알고 있는 정보 모두사실이고 정확한 답변, 가능 합니다.
그러나 편입엔 전적대학교, 학과를 미구분하지만 어느 대학교를 불문, 평점 받기가 넘 어려운 간호학과 다님서 같은 간호학과로 편입하는건 극단적 모험인데... 쉽지 않습니다.
1. 부천대,수원과학대,수원여대 (통학 편도 1시간 소요)
통학이 가능하다는것 중요한 요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부천대, 수원과학대, 수원여대는 수도권 전문대 간호학과 중에서 인지도가 높다고 할순 없습니다.
동남보건대, 삼육보건대, 서울여자간호대 등의 전통, 업계평판, 인지도라면 가톨릭관동대 간호학과 진학과 고민을 할수 있어도 상기 3개 대학교 간호학과는 아니다라는 의견 입니다.
2. 가톨릭관동대 간호학과(자대병원, 천주교 인천교구소속) 둘중 어디가 더 나을까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걍 자대병원이 있는 가톨릭관동대 간호학과 가라." 입니다.
전공의 파업으로 유발된 의료대란이 종식되고 나면 자대병원 취업은 거의 확보된다고 봐도 무난하고 자대병원 취업 보다는 더 나은 여건의 유명대학병원 취업을 하기 위해 노력 합니다.
5대 메이져병원의 하나인 서울성모병원(약 1,400병상 규모) 취업에 플러스적인 요인이 될수 있습니다.
3. 자대병원 유무가 정말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열공해서 메이져병원, 유명대학병원 취업을 시도하고 안될시 자대병원 취업하는 경향인데 자대병원이 없는 대학교, 전문대는 50%를 넘기는것도 어렵고 인지도가 높은 곳이라고 해도 75%선을 넘기기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