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오방기 계속 뽑는 의미 점집에서 깃발 하나 남을 때까지 계속 뽑았는데 이게 무슨 뜻이죠?

점집에서 깃발 하나 남을 때까지 계속 뽑았는데 이게 무슨 뜻이죠? 첨에 파란색 뽑은 것만 기억납니다.. 마지막에 깃발하나 남은건 흰색이였던 것같아요. 그리고 제가 뽑으면서 무슨말 하셨는데 깃발 뽑는거에 정신팔려서 제대로 못들었어요.. 제가 취업때문에 불안해하고 초조해한 상태였긴 했는데 그래서 뽑게 한건지 모르겠네요
오방기 계속 뽑는 의미 질문 주셨네요.
오방기는 한국 전통 점술이나 점집에서 사용하는 도구로, 각각의 깃발(기장)은 특정한 의미와 운세를 상징합니다. 일반적으로 오방기에서 깃발들을 하나씩 뽑는 행위는 자신에게 다가올 운세를 점치거나, 문제 해결의 방향성을 찾기 위한 신성한 의식을 의미합니다.
파란색 깃발은 보통 '지혜', '성공', '길운'을 상징하며, 특히 취업이나 진로에 관련된 좋은 기운을 가져온다고 여겨집니다. 마지막에 흰색 깃발이 남았다는 것은 '순수함', '새로운 시작', '깨끗한 마음' 또는 '운이 새롭게 열릴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흰색은 종종 새 출발과 맑은 운세를 상징하는 색입니다.
이 행위가 갖는 의미는 보통 점집에서의 지침으로, 자신의 현재 상황과 마음가짐을 반영하거나, 앞으로의 운세를 점치는 역할을 합니다. 계속해서 깃발을 뽑는 것은 인내와 운세를 신중히 점검하는 과정을 의미하며, 마지막 깃발이 남았을 때의 메시지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거나, 조심해야 할 부분을 알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초조하고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던 것은 자연스러운 감정이며, 점집의 의식은 그런 마음을 다스리고 새로운 희망과 긍정적인 방향성을 찾기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만약 더 구체적인 의미를 원한다면, 집전자나 점집 담당자에게 다시 문의하여 당시 말씀하셨던 내용을 들려주거나, 깃발의 색깔과 의미를 상세히 물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 드립니다^^ 추가 질문은 채택 해주시면 답변드립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