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성적 최하위권인데 갑자기 배우고 싶은게 생겼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3학생입니다.저는 반에서 항상 성적이 최하위권이고, 그동안 하고 싶은

안녕하세요 저는 중3학생입니다.저는 반에서 항상 성적이 최하위권이고, 그동안 하고 싶은 것도 없어서 공부를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해외 여행을 다녀오면서 중국과 베트남 문화에 관심이 생기고, 흥미 다 생겨 이 나라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이해하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갑자기 중국어와 베트남어를 배우고 싶어졌습니다. 1. 성적이 낮은 상태에서도 독학으로 중국어와 베트남어를 배울 수 있을까요? 2. 이 언어들을 배운다면 나중에 실제로 쓸모 있는 일이 있을까요?3.지금 제가 하고자 하는 일이 과연 좋은 선택일까요?4.제가 지금 생각하는 것들이 저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까요? 제가 이걸 배운다 해서 이게 과연 옳은 선택일까요?5.주변에서는 다들 엥?하는 분위기에요 금방 포기할거다 다른 과목을 다 못하는데 네가 그걸 해서 어디다 써먹을거냐 이런 반응이에요. 부모님은 제 생각을 솔직히 말씀드리니 너무 좋아하세요. 근데 주변에서 다 반응이 안 좋으니 제가 정말 잘못된걸까요?6.이쪽 분야의 일을 한다면 영어를 배워야 할까요?7.뒤늦게라도 공부를 따라잡고 싶은데 가능할까요?저는 단순한 취미가 아니라, 여행에서 느낀 흥미와 애정을 바탕으로 저의 직업을 정하고 배우고 싶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1. 성적이 낮은 상태에서도 독학으로 중국어와 베트남어를 배울 수 있을까요?
매우, 굉장히 어렵습니다. 성조에 대한 감을 못 잡을 겁니다.
2. 이 언어들을 배운다면 나중에 실제로 쓸모 있는 일이 있을까요?
그럼요. 뭐든 배워두면 무조건 쓸모 있습니다. 전 중국어, 영어합니다.
3.지금 제가 하고자 하는 일이 과연 좋은 선택일까요?
충동적으로 하는 것인지, 정말 계획을 두고 무언가를 위해서 하는 것인지 그 생각부터 해보세요. 본인의 인생입니다.
4.제가 지금 생각하는 것들이 저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까요? 제가 이걸 배운다 해서 이게 과연 옳은 선택일까요?
3번에서 한 답변으로 갈음합니다.
5.주변에서는 다들 엥?하는 분위기에요 금방 포기할거다 다른 과목을 다 못하는데 네가 그걸 해서 어디다 써먹을거냐 이런 반응이에요. 부모님은 제 생각을 솔직히 말씀드리니 너무 좋아하세요. 근데 주변에서 다 반응이 안 좋으니 제가 정말 잘못된걸까요?
부모님이 지지해주시는데 뭐가 문제인가요? 실행에 옮기세요. 단, 작심삼일이라고 금방 때려치면 부모님 신뢰도 그만큼 떨어지는 거 명심하세요.
6.이쪽 분야의 일을 한다면 영어를 배워야 할까요?
영어는 기본입니다. 모든 것의 근본이자 기본이니 반드시 하세요.
7.뒤늦게라도 공부를 따라잡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본인 하기 나름입니다. 의지, 노력, 방법, 모든 것을 동원해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