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배우고 싶은 게 너무 많아요 저는 지금 시각디자인으로 진로를 정해서 예고 입시 중인 중학생입니다제목 그대로

저는 지금 시각디자인으로 진로를 정해서 예고 입시 중인 중학생입니다제목 그대로 미술 말고도 배우고 싶은 게 너무 많아요... 미술 전엔 실용음악이랑 문예 창작으로도 진로가 뻗어나가 있었고 지금도 좋아해요. '배워보고 싶다'하는 건 심리학, 법학, 국어학, 철학, 사회학, 경영학도 배워보고 싶어요. 특히 법학이랑 철학, 사회학은 전공으로 택해서 전문가 수준으로 습득하고 싶어요. 그건 중학생 때는 현실적으로 어려우니 대학교 가서 복수 전공을 한다 쳐도 많이 힘드려나요? 굳이 그걸로 밥벌이를 하는 건 아니어도, 관련된 이슈나 문제가 저한테 찾아오면 속지 않고 혼자 힘으로 극복할 수 있는 수준이요. 혹은 남의 도움을 받더라도 '이 사람 사기꾼이구나'하는 걸 바로 알아챌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결론적으론 저것들을 배우고 싶은데, 어떻게 배우면 좋을까요? 그냥 찍먹하듯이 교보문고 베스트셀러에 전시된 얕은 책들 말고, 좀 더 제대로 공부할 수 있는 걸로요. 입문하기 쉬운 책 추천도 좋고 다른 방법도 좋아요.
대학교에 가면 복수전공, 부전공 제도가 있어요. 실제로 디자인 전공하면서 철학이나 사회학을 같이 공부하는 학생도 많습니다.
또는 대학 교양수업을 통해 말씀하신 과목들 관련하여 두루 수강할 수 있어요.
현재 중학생이니 깊이 들어가기 보다 관련 서적들이나 강연을 보는 정도로
넓고 단단한 기초 쌓기를 추천합니다.
이후 흥미도에 따라 로드맵을 재설정 하셔도 좋을 듯해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