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패션디자이너가 꿈인 중학교 2힉년입니다제 목표대학는 라사라 대학교 & Rocky Mountain college Art + design 입니다 너무 초보라서 어떻게 꿈을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어요1. 대회를 나가고 싶은데 어떻게 나가야 할지 (참가방법을 모르겠어요) 2. 가이드부터 잡고 시작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어디부터 시작을 해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ㅜㅜ패션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패션업계쪽으로 갈생각이에요 ㅇㅇ 고등학교를 가면 더 도움이 된다~ 이런것도 있나요?? 커리어를 쌓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현실적으로 도움이되는 조언들을 해주세요!유학같은 해외에 나가있는건 문제가 없어요! (혹시 도움이 되실까봐...(〃ω〃)
미래에 무얼 하겠다.... 라고 생각할 때 조심해야할 것 중의 하나는,
미래의 모습을 특정 직업으로 한정하는 거에요.
"어떤 일을 하겠다"와 "어떤 직업을 갖겠다"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의미이기 때문이에요.
"제 목표대학는 라사라 대학교 & Rocky Mountain college Art + design 입니다"는 더하죠.
패션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길이 그것만이 아니라서.... 이기도 하지만
그보다 근본적으로 "왜" 그 학교로 결정했는지의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특정 학교를 결정하고 그 학교의 입학조건을 보면 뭔가 구체적으로 잡히기는 하지만
특정 학교로 결정하고 (다른 건 이제 안보면) 시야가 한정되게 되겠지요.
그러면 패션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능력이 어떤 감성이 어떤 공부가 필요할까를 생각해보라는 뜻이에요. 어느 학교를 간다... 그게 좋은 패션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필요충분 조건은 아니거든요. 그게 국내든 해외든, 말한 학교든 다른 학교든,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걸 준비해보기 바래요. 혼자 생각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과 같이, 비슷한 꿈을 가진 사람들과 같이, 나를 지지해주는 사람들과 같이요.
하다보면 다른 것도 보이고 못보던 것도 보이고 이거라고 생각했던 것에서 다른 것으로 바뀌기도 해요. 너무도 자연스러운 것이니 생각을 많이하고 많이 공부해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