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지인 투자사기 대처방법 지인이 사업을 같이 시작하자고 해서 소액의 돈을 빌려줬습니다. 사업이 성공하든
지인이 사업을 같이 시작하자고 해서 소액의 돈을 빌려줬습니다. 사업이 성공하든 실패하든 초기비용이 크지 않아서 돈을 다시 돌려줄 수 있다는 말을 믿고 계약서도 없이 400만원을 빌려줬습니다.그런데 매달 상업 진행도를 물어봐도 구체적인 대답이 없고 힘들다 정신없다 등 추상적인 대답만 하였고결국 1년이 지나자 사업을 펑치겠다는 말을 하고 돈을 다시 돌려준다고 하였으나 며칠이 지나도 돌려주지 않았고 1~2주 뒤 잠수를 탔습니다.제가 아는정보는 지인 이름과 전화번호가 다이고 주소나 주민등록번호는 모릅니다.이런 상황에서 제가 다시 돈을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법무법인에 상담해보니 비용만 400이라 무조건 제가 손해보게 된다고 추천은 안한다고 하네요.경찰에 전화를 해도 크게 도움을 주지는 못할거라는 대답을 들었습니다.지금 이 사기꾼은 그새 연애한다고 프로필도 난리치고 있는데 열받아 죽겠습니다.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통화녹음, 문자 등으로 어떤 사업을 했는지 등에 대해서 구체적인 증거가 필요합니다.
사업한다고 하고서는 딴데 썼다 >> 사기 죄성립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선은 대화를 통해서 상대가 처음부터 거짓말 했다는 증거를 확보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잠수 타서 그게 안 되면 그동안의 증거를 정리해보세요.
사업 안 했을 가능성이 높으면 정리해서 우선 사기로 고소해보세요.
그게 안 되면 민사로 해야 합니다.
채무자 주민번호 알면 지급명령을, 모르면 소액소송으로 하세요.
진행이 막히거나 하면,
더 세부적인 정보로 추가 문의를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