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일반고 고3이고요내신은 고3 1학기까지 전과목 2.4정도이고물화생 미적분 화2생2 선택해서 했습니다생기부는 3년 내내 간호이고 내용도 괜찮은 편이지만 학교가 그렇게 좋지 않아서종합이랑 교과를 섞어 쓰려 합니다최저 2합5랑 3합7 3합8 등 도전할 의향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써볼 만한 대학교랑 전형 추천이 필요해요국간사도 지원을 하기는 했습니다!
전과목 내신등급이 2.40 정도이고 선택과목은 완전무결 하여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모두 지장 없습니다.
인서울로는 삼육대 간호학과가 2.35~2.45 등급, 성신여대가 2.10~2.30 전후 그리고 지방대로는 인하대, 가천대, 아주대, 부산대, 인제대, 경북대, 한림대, 을지대, 순천향대, 울산대 등 모두 가능권이고 안정권이라고 보기는 약간 미흡 합니다.
국군간호사관학교도 가능권이지만 안정권은 아니라고 보는 것이 현실적인 시각이 아닌가 여깁니다.
건국대(충주), 동국대(경주), 단국대(천안)에 간호학과가 있어 본교가 아닌 지방캠퍼스 즉 분교라고 봐야 하기에 별로 남는건 없습니다.
아저씨로선 젤 걱정, 우려 되는 건 인서울로 진학하고자 하면 가능한 곳이 삼육대 뿐이어서 굳이 권하고 싶진 않고 물론 삼육대는 의대가 없어도 재단병원인 서울삼육, 부산삼육병원이 있지만 일단 패스 합니다.
그렇다면 1)인천 및 경기권 2) 충청권 3)경북권 4)부산, 울산 및 김해권 등으로 분류해서 각 지역에서 젤 맘에 드는 곳 2개 대학교 정도만 줄인다음 하나씩 제외하는 방식으로 3~4개 대학교 지원하고 마지막에 등록할 대학교 결정하는 순서가 무난 할듯 합니다.
아저씨로선 부산대, 울산대, 아주대를 가장 우선적으로 추천하는데 울산대는 현대아산병원과의 특수관계를 감안한 것이고 부산대, 아주대는 소속병원의 이름값 그리고 자대병원 외 빅3, 빅5 등에 취업시 체면치례 등을 감안 하였습니다.
거론한 대학교 진학시 대학내 성적이 30%권이면 빅3, 빅5 취업은 어렵잖게 가능한데 문제는 30%내 들어가는것이 만만치 않으니까 열공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