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번장 반품 비용 제 실수로 반품신청이 왔는데 그 분한테 반품비용은 제가 어떻게 전달해드리나요.
제 실수로 반품신청이 왔는데 그 분한테 반품비용은 제가 어떻게 전달해드리나요.
번개장터는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개인간 거래이며,
개인간 거래이기때문에 모든 거래는 협의로 진행이 됩니다.
반품 환불 또한 협의 하에 진행 하는 부분이며,
반품 배송비 부담 부분에 대해서 협의 하시면 되며,
택배비는 본인이 택배비내고 보내드리거나,
착불로 보내드리고 판매자에게 택배비 따로 입금 해드린다거나,
환불 받는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 받는 다거나 하시면 됩니다.
안전결제
[분쟁해결절차] 구매한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먼저 거래 상태를 확인해 주시고 판매자와 반품 협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확정 이전인 경우, 판매자와 협의해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어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고, 판매자와 반품 협의 소통을 진행해 주세요.
[반품 요청 시 유의사항]
구매확정을 하지 않은 경우에만 판매자에게 반품을 요청할 수 있어요.
구매확정 이후에는 판매자에게 판매 대금이 정산되므로, 반품 진행이 어려워요.
구매확정 전, ‘배송 중’ 또는 ‘배송완료’ 상태일 때에 반품 요청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반품 요청 전 반드시 판매자와 사전에 협의를 해주세요.
원활한 반품 협의를 위해서, 상품의 상태를 꼼꼼하게 촬영해서 판매자에게 전송해 주세요.
단순변심 반품은 판매자가 반품을 거절할 수 있어요.
개인 간 중고거래는 전자상거래법의 적용을 받지 않아, 단순변심 반품에 환불을 할 의무가 없습니다.
반품하려는 사유가 단순변심인지, 상품의 하자인지 판단하기가 어렵다면, 아래의 경로를 통해서 귀책 여부를 면밀히 확인해 주세요.
> 분쟁해결기준
또한, 판매자와 구매자 중 반품 귀책자가 반품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판매자가 반품요청을 승인하면 상품을 반송해 주세요.
사전에 판매자와 반품 방법과 반송지를 확인한 후, 상품을 잘 포장해서 판매자에게 반송해 주세요.
판매자가 반품된 상품에 이상 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충분히 협의하기 전에 일방적으로 상품을 반송하는 경우, 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며
반송이 늦어지면 자동으로 구매확정됩니다.
만약, 판매자와 반품 협의가 원활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1:1 문의로 접수해 주세요.
번개장터 고객센터에서 고객님의 상황을 귀담아 듣고, 원만하게 협의가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거래분쟁/운영정책
[분쟁해결절차] 반품할 때 반품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반품 비용은 '[분쟁해결기준] 거래 분쟁 발생 유형 및 책임은 어떻게 되나요?' 에 따라 책임 있는 일방이 부담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상품 상태가 사전에 고지된 내용과 다른 경우, 반품에 대한 귀책이 판매자에게 있으므로 반품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만약 위 사유로 배송비 분쟁이 발생 시, 이용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순변심 등의 사유로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비용을 부담해야 하며 이에 대한 협의 불가 시, 판매자는 반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판/구매자간 반품 합의가 된 경우 반품 배송비 및 반품 방식에 대해서도 반드시 상호 협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 거래 분쟁 발생 유형 및 책임은 어떻게 되나요?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포인트로감사 = 포인트선물